본문 바로가기

기초 영어회화 공부, 내돈내산 영어교재(키위엔 영어표현, 키위엔 영어회화)

by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 2025. 9. 23.
 

 

70, 80년대를 살아온 세대에게 영어는 눈으로 배우는게 다였다. 눈으로 문법을 공부하고, 지문을 읽었고 몇 문제 없는 듣기 평가를 위해 약간의 시간을 듣기에 투자해 영어를 공부했었다.

그렇게 눈으로 배운 영어로 현재를 살아가는 내 아이에게 영어를 가르쳐 주기란 쉽지않은 일이었다.

그래서 영어 공부를 시작했고 아이들을 데리고 외국에서의 생활도 하고있다. 

물론 영어로 의사소통을 하기란 참으로 어려운 일이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기초영어 회화를 공부하려고 하시는 분들께 쉬운 영어회화책을 소개하고자 한다.

물론 이책 한권으로 외국인과의 대화가 술술 될 수 있다는건 아니다. 

 

다만, 군더더기 없이 하루에 한 챕터씩 스트레스 크게 받지 않고 공부하기에 적합한 책일듯 하다.

 

 

오늘 소개할 책은 내돈내산 버클리 대학 출신 박강준 님이 지은 '키위엔 영어표현', '키위엔 영어회화' 책이다.

 

 

 

 

 

책의 장점

 

이 책은 영어공부를 할 시간이 없는 직장인, 육아에 바쁜 주부들처럼 시간이 없어서 한번에 많이 하려고 하다가 금방 지치고 포기할 수 있는 사람들에게 하루에 5분씩, 조금씩 해도 영어공부가 쌓이는 방식으로 부담감을 줄이고 꾸준함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챕터별 상단에 제공한 유튜부 바코드를 통해 해당 과정의 저자 직강을 바로 바로 들을 수 있다.

(저자의 강의는 유튜브에서 '키위엔 영어'로 검색하면 들을수 있다)

실제로 하나의 unit을 공부는데 5분~10분 정도 시간이 소요 되었고, 반복 학습을 할 수록 시간이 줄어 들었다.

또한, 외국인과의 대화에서 간단한 단어만으로 힘겹게 대화를 하던 나에게 문장을 만들어 봐야 겠다는 자신감도 들게 했다.

문장 만들기를 통해 영어 회화에서 문장으로 대화 할수 있고, 문장으로 말하는 외국인의 말을 이해 하는데 아주 큰 도움을 주었다.

 

 

공부 방법

 

문법과 단어만 외우다가는 실전 대화에서는 꿀먹은 벙어리가 되고야 만다. 

하지만 이 책에서는 문장구조를 이해하고, 실 생활 표현 중심의 어휘들을 알려줌으로써 실제 말하고 듣는데 유용해진다.

또한 기초 학습자들은 학습한 내용을 잊거나 적용을 못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반복 듣기, 상황별 예문, 예문 응용등을 통해 기억력을 높여준다.

유튜브 강의를 듣고 실전영어 표현 익히기에서 영어 표현을 알아보고, 다른 표현들로 바꾸어 말연습을 해 보는것도 아주 유용했다.

실제 외국인과의 대화를 해보면 '키위엔 영어회화', '키위엔 영어표현'의 실전영어 표현 익히기에서 외웠던 문장들이 유용할 때가 많았다.  

 

 

마무리

 

회사를 가고, 육아를 하면서 나를 위해서는 무언가를 배울 생각을 못했던것 같다. 

수년이 지나고 나이가 들어 아이의 영어를 가르치려고 하니 내 영어 실력이 참 형편이 없음을 알았다.

기초 영어회화를 공부할때 제일 중요한 것은 포기하지 않는 것인것 같다.

꾸준함이 빠른 성장을 가져다 주지는 못하겠지만 어느 순간 소음으로만 들리던 미드의 대화가 몇마디 들리고, 아이의 영어를 가르쳐 주는게 더이상 스트레스가 아니게 된다.